사회 초년생이나 경력전환을 앞둔 사람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일도 하고 관련 경험을 쌓으며 공부까지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모두가 바라는 바로 그 일자리가 쏟아져 나옵니다. 그것도 서울시에서 시급과 채용 기간을 보장하며 자격증 취득 비용까지 지원해 주죠.
급한 분들은 바로 신청하러 가보실래요?
서울형 뉴딜일자리 장점
서울형 뉴딜일자리의 장점은 실무 경력을 쌓으며 일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우리가 관련 공부를 하고난 후 해당 분야로 진출하기 위해서는 치열한 입사 경쟁을 치뤄야 합니다.
그런데 서울형 뉴딜일자리는 취업 확정이 된 후 일을 시작하기 전 2주 동안 60시간의 교육을 이수하여야 합니다. 또한 일을 하는 기간에도 80시간의 교육을 받게 됩니다.
처음 참여하는 사람은 경영기획, 행정사무, 문화예술경영, 돌봄, 교육상담 등 5개 전문기관 중에서 선택을 합니다. 뉴딜 일자리 채용 기간에도 자격증 취득 비용과 어학시험비를 서울시에서 지원합니다. 또한 일을 하면서도 구직 활동을 할 수 있게끔 서류제출과 면접 시간을 근무시간으로 인정해주는 제도도 운영한다고 하네요.
일을 하면서 관련 교육을 받는 다소 빡신 스케쥴이지만 월급이 보장되니 생계 걱정할 필요 없고 교육으로 업그레이드 하며 경험까지 쌓으니 정말 소중한 기회입니다.
뉴딜일자리는 최대 18개월까지 일할 수 있습니다.
이직한다고 알바하지 마세요
보통 새로운 분야로 이직하려고 할 때 학원 등을 다니며 상관없는 알바를 하는 경우가 많잖아요? 공부와 병행하다 보니 근무시간이 짧아 급여도 적고요. 지친 몸을 이끌고 공부를 하다보면 효율도 생각만큼 오르지 않습니다.
나이 상관없이 만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니까요. 다른 분야로 이직을 준비하는 분들도 놓치지 말고 지원하세요.
경험 없이 취업이 참 힘들잖아요. 좋은 기회에 필요한 분들 꼭 참여하셔서 원하는 분야로 취업하시기를 바랍니다!